개인 학습장/공통

다이나믹밀을 체험해봅니다.

2017년의 기억 2019. 12. 22. 11:29
반응형

최근 캠 프로그램의 발달로 가공의 방법은 더 다양해 졌습니다.

그중에 공구의 제약을 덜어줄수 있는 가공방법인 다이나믹 코어 가공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저도 이제 갓 입문한 초보입니다.

 

다이나믹 가공원리를 보자면, 트로코이달 원리라고 하는 가공 선형이 있습니다. 이후에

한번 다뤄 볼것인데요. 일단.  가공영상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재질은 SS400

AP 23

AE 1

S3500

F800

연강이라 열을 많이 받아 소음도 심하고 부하도 높게 나오네요.

S45C라면 더 많이 주셔도 될것 같습니다.

사용된 기종은 현대 위아F500기종인데, 제가 위아기계는 많이 다뤄보질 않아서,

소음과 부하에 쫄았네요. 그냥 생각엔 두산 DNM급으로 보여지는데, 코너 가감속이

되는거보니, 옵션을 넣은건지.. 아니면 원래 위아기계는 코너 오버라이드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솔찍히  두산 DNM기계에서는 MASTERCAM X6으로 했을땐, 알루미늄도

엔드밀이 부러졌습니다.

해당영상은 X9로 작성했는데, 그래서 가능한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