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학습장/앱만들기 코딩 - javascript

2주차의 문턱을 넘으며..

2017년의 기억 2023. 1. 16. 23:01
반응형

2023년 1월 9일 부터 2월 12일까지의 강의 진도중 1주가 지났다.

일단 강사님의 설명대로 이해하려하지 않고 한번 진도 쭉 뽑고, 되새김으로 지식을 습득하려고하는데,

2주차의 숙제가 발목을 잡았다.

1주차 진도는 이미 1월 13일만에 제출했지만, 그또한 거의 컨닝과 다름없었다.

주말에 회사일로 바쁘기도 했고, 월요일인 오늘 숙제를 하려고 머리를 싸매고 4시간의 숙고끝에 드디어 숙제를 제출했는데, 내가 예전 캠프로그램을 배울때 했던 실수가 여기서도 나오는것 같다.

대소문자 구분, 알파벳 구분, 기호구분,

오늘일을 정리해보니, 첫번째는 /> 과 쌍을 이루는 < 요놈을 안써서 3번의 오류가 생겼었고, 

이건 개인적이지만, 자바 스튜디오랑 expo go의 통신간의 오류도 있었던것같다. 뭐 차차알게 되겠지만, 총 5번의 휴대폰 재접속과 한번의 자바 스튜디오 재시작으로 오류가 해결되었을수도있단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마지막 대소문자 구분,  아차 그 머냐 폴더위치의 오류도 한번 있었다.

일단, 이 것들을 해결해 나감에 있어서 강사님이 알려주고자한 메인페이지와 어바웃페이지를 자유롭게 호출(?)할수 있는 시스템을 배운것 같다.

뭐 일단 진도빼고, 숙고는 곱씹어 보리라.

반응형